URBANRISM HAUS
* 이름/직함
* 메일주소
* 연락처
요청사항
0
* 일정
예산
* 자동입력
방지코드

* 개인정보
처리방침
URBANRISM HAUS 어반리즘 하우스

URBAN NEWS

URBAN BOARD

 

[미식관광] "홍콩서 난리났다"...줄서서 먹는 BBQ치킨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25-06-05 09:04:47

🖍️3줄 요약

 

✔️ BBQ가 홍콩 센트럴에 대형 매장을 열고 하루 매출 2천만원을 기록하며 ‘핫플’로 떠오름.

✔️ 황금올리브치킨 등 인기 메뉴와 한식 라인업으로 현지인의 입맛 사로잡음.

✔️ K-푸드와 K-컬처 인기에 힘입어 글로벌 시장에서 BBQ 입지 강화 중임.

 

🖱 News

홍콩 중심부인 센트럴 지역에 위치한 ‘BBQ 센트럴점’의 모습. 소비자들이 입장을 기다리고 있다. [사진 제너시스BBQ그룹]

(사진제공= 제너시스BBQ그룹)

 

 BBQ미식의 천국이라 불리는 홍콩에서 ‘K-푸드성지로 떠오르고 있음.

 27일 제너시스BBQ그룹에 따르면 홍콩의 중심부인 센트럴 지역에 위치한 ‘BBQ 센트럴점은 하루 매출 2000만원을 돌파하는 등 현지인들 사이에서 핫플레이스로 각광받고 있음.

 ‘BBQ 센트럴점은 홍콩의 도심이자 주요 상업 지구인 센트럴 지역에 총 면적 140(464), 2123석 규모의 대형 매장으로 문을 열었음.

 해당 지역은 영화 중경삼림의 촬영지로 유명한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와 홍콩 최초의 재래시장에서 현재는 복합문화공간으로 리모델링해 젊은 소비자들의 방문이 많은 센트럴 마켓등이 위치한 관광 명소임.

 이외에도 주변 쇼핑몰 및 오피스, 증권사, 은행 등에서 나오는 점심 유동인구만 하루 평균 약 1만명을 넘음.

 BBQ 센트럴점의 인기 메뉴로는 최근 출시 20년을 맞은 시그니처 메뉴인 황금올리브 치킨허니갈릭스 치킨등이 이름을 올렸음.

 불고기 돌솥비빔밥, 로제떡볶이, 닭칼국수 등 한국적인 맛과 풍미를 살린 한식 메뉴도 다수 포함됐음.

 ‘K-컬쳐에 대한 수요가 확대되면서 ‘K-푸드가 큰 인기를 얻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됨.

 BBQ 관계자는 “BBQ가 다양한 음식 문화와 숨은 맛집들로 가득한 홍콩에서 ‘K-푸드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으며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굳히고 있다향후에도 각국 현지인들의 입맛에 맞춘 메뉴 개발과 편리한 서비스 개선 및 제공에 주력해 세계인들이 사랑하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음.

 

 

 

📰 기사원문: <이코노미스트>" "홍콩서 난리났다"...줄서서 먹는 BBQ치킨"

📰 링크: https://n.news.naver.com/article/243/0000078683?sid=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