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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식관광] 관광공사, 재방문율 높은 日 관광객 대상 체험 마케팅 전개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24-11-19 10:23:22

🖍️3줄 요약

 

✔️ 한국관광공사, 재방문율 높은 일본 관광객 대상 한국 로컬 문화체험 마케팅 전략

✔️ '찐 한국'을 느낄 수 있는 테마인 김장, 단풍, 제철음식 소개

✔️ 한국 지역 특산물 활용 요리 프로그램 제작·방영

 

 

 

🖱 NEWS

 

Mocomichi Hayami의 트래블키친 스틸컷 (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한국을 찾는 해외 관광객 중 일본인들의 재방문율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올해 9월 방한 일본인 관광객은 2019년 같은 월 대비 123.7% 회복해 팬데믹 이후 가장 높은 월별 회복률을 기록했고 10월과 11월에도 증가세가 이어가는 중임

 

한국관광공사는 재방문율이 높은 일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국에서만 즐길 수 있는 로컬 문화체험 마케팅을 펼칠 계획

 

공사는 쇼핑, 미식, 대표 관광지 등을 섭렵한 이들이 다음으로 찾는 것이 특정 시기 그리고 해당 지역에서만 즐길 수 있는 한국만의 독특한 체험이라는 점에 착안해 '찐 한국'을 느낄 수 있는 테마인 김장, 단풍, 제철음식 등을 다방면으로 선보인다고 언급

 

먼저 아사히TV '모코미치 하먀미의 트래블키친'을 통해 한국의 지역특산물과 한국 요리를 소개한다. 일본 인기 배우 모코미치 하야미가 광주 떡갈비 거리에서 먹방을 선보이고 전남 해남에서는 김장 체험을 해보는 등 남도의 다채로운 매력을 소개

 

박성웅 관광공사 일본팀장은 "2023년 기준 방한 일본인 관광객 중 4회 이상 한국을 찾는 비율은 47.8%로 전체 방한 외국인 관광객 재방문율 27.8%에 비해 월등히 높다"면서 "한국에서만 즐길 수 있는 김장, 지역음식 등을 통해 신규 방한 수요층뿐 아니라 재방문 관광객 유치를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언급

 

 

 

📰 기사원문: <서울신문> 관광공사, 재방문율 높은 관광객 대상 체험 마케팅 전개

📰 링크: https://www.newscape.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7402